본문 바로가기
Bella의 싱가포르 일상

싱가포르 PS 카페 후기 : 후덜덜한 싱가포르 물가

by 싱가벨라 2023. 5.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싱가벨라입니다. 

어제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 PS 카페에 다녀왔어요. 싱가포르에서 나름 유명한 체인 카페랍니다. 

샌드위치, 수제 햄버거 등 식사류도 판매하고 있지만 저희는 식사 후에 방문했기 때문에 간단하게 디저트만 맛보고 왔어요.

 

 

PS Cafe

Open · Closes 10:30 pm

 

Tiong Bahru PS Cafe

빈티지 느낌 나는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었어요. 

저희는 평일 오후 3시쯤에 방문했었는데 사람이 한 명도 없더라고요~ ㅎㅎ

 

다양한 와인들이 진열되어 있었어요. 

저는 술을 못하기 때문에 패스.. ㅎㅎ

가격 실화입니꽈?

 

케이크 한 조각에 $21이더라고요. 하하 

 

싱가포르는 육지 면적이 매우 작고(제주도보다 작아요) 자연자원이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자원을 수입에 의존해요. 이로 인해 그에 따른 운송비와 수입 관세 등등이 추가로 붙게 되는데 이것이 물가 상승의 주된 요인이라고 생각되네요. 

 

저희는 케익 3조각과 아아 시켰는데 차례로

Chocolate Nut Doorstop $21

Dark Chocolate Banana Cheesecake $18

Sticky Date Pudding $17이었고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 7 이었습니다.

 

참고로 물 $5.4 ㅎㅎ

 

맛은 물론 다 맛있었는데 그중 Dark Chocolate Banana Cheesecake 이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어요. 많이 달지 않고 바나나 치즈케이크는 처음 먹어봤는데 바나나향이 진하게 나서 아메리카노와 잘 어울렸어요. 

 

가격깡패 Chocolate Nut Doorstop은 생각보다 그저 그랬어요. 싱가포르에서 Nut 종류가 대체로 비싼 편인데 케이크 중간에 다양한 종류의 nuts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비싼 거 같더라고요. 꾸덕한 초콜릿 케이크맛이었습니다. ㅎㅎ

 

Sticky Date Pudding은 개취이긴 하지만 제가 축축한 빵을 안 좋아해서 친구들이 다 먹었습니다. 좀 많이 달았어요. 친구들은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플레이팅은 없이 포장용기에 나오더라고요. 직원분이 원래 그렇다고.. 묻지도 않았는데 말씀해 주셨어요. 

 

솔직히 디저트 먹으러는 다시 안 갈 거 같아요. 스벅 갈래요...

 

이상으로 PS 카페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