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lla의 싱가포르 일상

싱가포르 오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TOP 5

by 싱가벨라 2023. 4.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싱가벨라입니다. 

제가 처음에 싱가포르에 왔을 때 뭘 믿고 당당했는지 모르겠는데 정말 하나도 아는 게 없었어요. 

오늘은 싱가포르에 곧 방문 예정이신 학생분들, 직장인분들, 여행자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싱가포르에 오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TOP 5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영어와 중국어 둘다 잘해야 하나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질문인 것 같습니다. 

제 경험상 영어만 잘해도 일상생활, 학교, 직장 생활하시는 데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고, 중국어로 말 거는 분들께는 중국어 못 한다고 말하고 영어로 대답하시면 됩니다. 

반면, 중국어만 잘하고 영어를 못 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싱가폴은 중국인, 말레이, 인디언 등의 다인종 국가이기 때문에 중국어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2. 회사 문화

싱가포르 회사는 대체적으로 개인주의 성향이 강해서 술자리 강요도 없고, 점심도 혼자 먹고 싶거나 약속이 있으면 정해진 시간 안에서 자유롭게 외출이 가능합니다.

전반적으로 휴가가 한국 회사보다는 많이 주어지기도 하고 한 달 정도씩 일 년에 두 번 몰아서 쓸 수 있을 정도로 자유롭습니다. (물론 회사마다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그런 분위기입니다.)

 

3. 버스

 

 

제가 처음 싱가포르에 왔을 때는 1년 동안 버스를 안 타고 지하철만 이용했었어요. 이유는 버스는 노선 공지를 안 해주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내리려면 눈에 불을 켜고 창밖을 확인해야 했기 때문에 지나치고 잘 못 내린 적도 많아요. 

요즘에는 개선된 버스들이 있긴 하지만 대부분은 노선 공지, 안내 방송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구글맵인데요, 목적지를 구글맵으로 검색한 후 계속 확인합니다. 

 

 

버스비용은 거리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승차하신 후에 운전기사분께 물어봐야 합니다. 참고로 거스름돈을 안 돌려주므로 동전을 충분히 준비해 주세요. (버스 이용 요금은 보통 S$1.5~2.5 사이입니다.)

물론 EZ - link라는 교통카드 구입하셔서 이용하시면 훤씬 편리하겠죠?

 

버스 이용 시 한 가지 더 유의하실 점은 하차할 정류장에 다다르기 전에 벨을 눌러야 합니다. 아무도 벨을 누르지 않으면 정류장을 그냥 지나칩니다. 

저처럼 길치이신 분들은 지하철 추천드립니다. ^^;;

 

4. 대중교통 이용 시 음식물 섭취 금지

 

 

싱가포르에서는 대중교통 이용 시 음식물 섭취를 엄격하게 금지합니다. 음료수, 커피뿐만 아니라 물도 마시면 안 됩니다. 

특히 두리안은 대중교통, 호텔에서 들고 들어가는 것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5. 카드 결제

싱가포르는 카드 결제가 안 되는 곳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호커센터나 길거리 상점, 미니슈퍼등에서 대부분 현금 결제를 해야 하기 때문에 적당한 현금은 꼭 지참하고 다니셔야 합니다.

반응형